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르세라핌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다시 한 번 더 달성 이번에는 크레이지로 인기 과시

by 삼십대중소인 2025. 2. 3.
728x90
반응형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크레이지(CRAZY)'와 '사워 그레이프스(Sour Grapes)'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재생을 돌파했습니다.

 

반응형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이달 1일 기준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레이지'는 2억 85만 2,159회, 데뷔 앨범 수록곡 '소울 그레이프스'는 2억 3만 4,822회 재생됐습니다.

 

지난해 8월 공개된 '크레이지'는 나를 미치게 하는 대상을 만난 순간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EDM 기반의 하우스 장르로 개성 있는 가사와 귀에 맴도는 후렴구, 매력적인 코드 패턴이 어우러져 대중의 귀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주 연속 진입하며 높아진 글로벌 위상 역시 입증했습니다.

 

 

 

'사워 그레이프스'는 이솝우화 속 여우와 신 포도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곡입니다. 2022년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이지만 대중들의 꾸준한 청취로 재생 수 2억 회 돌파라는 성과를 냈습니다.

 

이외에도 르세라핌은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이 스포티파이에서 5억 회 이상,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와 '피어리스(FEARLESS)'가 3억 회 이상, '언포기븐(UNFORGIVEN) (feat. Nile Rodgers)', '스마트(Smart)', '이지(EASY)',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가 2억 회 이상, '블루 프레임(Blue Flame)'과 '임퓨리티스(Impurities)'가 1억 회 이상 재생 기록을 세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