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뉴진스 개인 브랜드평판 8월 올킬 민지 하니 혜린 블핑 지수 제치고 순위는?

by 삼십대중소인 2023. 8. 20.
728x90
반응형

K팝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뉴진스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을 휩쓸었다.

 

반응형

 

뉴진스 멤버 민지 하니 해린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각각 1위, 2위, 3위 순으로 평가됐다. 나머지 멤버 혜인과 다니엘도 5위, 6위에 올랐다.

 

이번달 브랜드평판지수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을 토대로 지난달 20일부터 한달간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2986만 8626개를 추출했다.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민지,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혜인, 뉴진스 다니엘,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소녀시대 태연,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안유진,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윈터,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아린, 아이브 리즈, 트와이스 나연, 르세라핌 카즈하, 레드벨벳 조이, 아이브 가을,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미나, 마마무 화사, 우주소녀 여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2,364,268개와 비교하면 15.58% 증가했다"면서 "세부적으로 브랜드소비 40.64%, 브랜드이슈 56.09%, 브랜드소통 5.28%, 브랜드확산 4.72% 등으로 각각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