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주지훈 화제성 1위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로 다시 돌아온 그 비영어권 선두자리 지켜

by 삼십대중소인 2025. 2. 5.
728x90
반응형

 

화제성 조사에서 드라마 부문과 비드라마 부문 모두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작품인 '중증외상센터'와 '솔로지옥4'가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반응형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5년 1월 5주차 TV-OTT 화제성 드라마 부문 조사에서 화제성이 138.7% 증가한 넷플릭스의 '중증외상센터'가 공개 2주만에 1위에 올랐다.

 

이는 2위를 기록한 '오징어게임 시즌2'보다도 2.5배 이상 화제가 된 것이다. 화제성을 구성하는 4개 부문 중 뉴스를 제외한 VON(Voice of Netizen)과 동영상 그리고 SNS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주지훈이 1위에 올랐으며 그 뒤로 추영우 4위, 하영 11위, 윤경호가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원순우 데이터PD는 '중증외상센터'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정성 분석한 결과에 대하여 "작품 스토리와 극중 캐릭터가 전달하는, 유쾌하고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가 있다는 반응과 함께 항문외과 과장을 맡은 윤경호의 코믹 연기가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TV-OTT 비드라마 부문 조사 1위 또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솔로지옥4'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솔로지옥4'는 첫 공개 후 3주 연속 1위에 오르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 4위와 5위에 오른 육준서와 이시안이 이슈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