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JTBC 밥상예능 원조답게 부활예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예능은?

by 삼십대중소인 2024. 1. 30.
728x90
반응형

 

JTBC가 2024년 상반기 '모두의 예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1월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빌딩에서 '2024 JTBC 예능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임정아 예능제작본부장, 황교진 CP, 민철기 CP, 김은정 CP, 손창우 CP가 참석했다.

 

2024년 JTBC는 패기와 실험정신으로 무장한 새로운 예능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플랫폼 다양화와 자극적인 콘텐츠의 범람 속에 JTBC 예능만의 강점인 웃음과 공감이 가득한 '가족 콘텐츠'로 승부수를 던진다. '올드 미디어' '레거시 미디어'라는 프레임의 한계를 넘어 예능강국 JTBC로 거듭날 라인업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지난 23일 손창우 CP, 정종욱 PD의 '배우반상회'가 첫 방송된 가운데, 오는 3월에는 '환승연애' 이진주 PD가 선보이는 '연애남매'가 베일을 벗는다.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다.

 

 

 

4월에는 정동현 PD가 연출하는 '세상에 이런 사람이'(가제)가 공개된다. '세상에 이런 사람이'는 특별한 일상, 재주, 성격으로 화제가 되는 별종 지구인 버라이어티 토크쇼다. 같은 달 김은정 CP의 '이혼숙려캠프'(가제)와 김희정 CP의 '걸스 온 파이어'(가제)도 베일을 벗는다. '이혼숙려캠프'는 이혼 위기 부부들이 이혼에 대해 현실적으로 고민하는 부부 리얼리티. '걸스 온 파이어'는 'NEW K-POP'을 제안할 여성 보컬 그룹 결성 오디션이다.

 

6월에는 홍인기 PD가 연출하는 '끝사랑'(가제)과 정동현 PD가 연출하는 '전업자녀 탈출기'(가제)가 론칭된다. '끝사랑'은 인생 후반전을 함께 할 끝사랑을 찾는 시니어 세대의 연애 예능. '전업자녀 탈출기'는 직업이 '자녀'인 청년들이 진정한 사회인이 되는 과정을 담은 예능 다큐멘터리다.

 

 

 

이날 임정아 예능제작본부장은 "2024년 JTBC 예능의 키워드는 새로운 가족예능, 일명 '모두의 예능'이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도파민 예능'에 대해 "도파민이 뿜어져 나와 신나기도 하지만, 그뒤에 오는 허무함과 피로감도 커졌다. TV를 시청할수록 콘텐츠를 볼수록 힐링되는 느낌이 있어야 되는데 엄청나게 피로가 몰려온다. 밥상 예능이 사라진 지 오래이고, 세대별로 쓸쓸한 혼밥 예능만 판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올해 JTBC는 저희가 가장 잘하는 모든 세대가 함께 볼 수 있는 신선한 가족예능을 선보인다. 다양한 세대, 가족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는, 밥상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밥상 예능'을 만드는 게 목표다"며 "주제가 약간 과거에서 온 것이라고 할지라도 실험 정신을 가지고 창의적인 신선함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론칭을 앞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도 전했다. 김은정 CP는 이진주 PD가 선보이는 '연애남매'에 대해 "3월 준비 중에 있고, 제목을 보면 아시겠지만 남매들이 출연하는 연애 리얼리티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K-남매가 주는 보장된 재미가 있지 않나. 오빠, 남동생, 누나, 여동생이 지켜보는 가운데 내 사랑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춘들이 나온다. 제작진의 설명으로는 그 어떤 리얼리티보다 웃음이 가득한, 마치 시트콤을 보는 것 같은 재미있는 리얼리티가 될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