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로제 1위 APT 열풍을 힘에 없고 12월 아이돌 브랜드 평판에서 압도적 퍼포먼스 선보여

by 삼십대중소인 2024. 12. 28.
728x90
반응형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톱은 이변 없이 '아파트'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 블랙핑크 로제였다.

 

반응형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1월 28일부터 2024년 12월 28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94,169,629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185,634,868개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로제, 빅뱅 지드래곤,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장원영,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안유진,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윈터, 세븐틴 호시,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지수, 세븐틴 원우, 블랙핑크 리사, 더보이즈 주연,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강다니엘, 세븐틴 준, 에스파 지젤, 세븐틴 민규, 세븐틴 정한, 방탄소년단 뷔, 엑소 백현, 에스파 닝닝, 빅뱅 태양, 아이브 리즈 순으로 분석됐다. ​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3,358 미디어지수 1,944,253 소통지수 6,647,074 커뮤니티지수 8,330,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25,47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72,121과 비교해보면 5.27% 하락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6,954 미디어지수 1,322,524 소통지수 1,825,176 커뮤니티지수 1,801,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15,84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252,165와 비교해보면 2.18% 하락했다.​

 

3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688 미디어지수 864,738 소통지수 1,935,063 커뮤니티지수 2,344,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8,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925,856과 비교해보면 24.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85,634,868개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9% 하락, 브랜드이슈 8.52% 하락, 브랜드소통 8.53% 상승, 브랜드확산 7.84%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고백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로지, 생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3.28%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