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음바페 미지급 엄청난 충격 무려 밀린 임금 815억원 UCL 박탈 위기까지 이유는?

by 삼십대중소인 2024. 8. 21.
728x90
반응형

 

프랑스 리그1 '최강' 파리 생제르맹(PSG)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 자격이 박탁당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PSG의 불법 행위가 밝혀진다면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반응형

 

PSG가 무슨 죄를 저질렀을까. PSG는 음바페 돈을 떼먹고 있다. 음바페에게 지불해야 할 급여, 보너스가 있지만 버티고 있다. ㅇ음바페가 받을 돈은 5500만 유로(813억원)다. PSG가 버티니 음바페는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만약 이 과정에서 PSG의 불법 행위가 드러난다면, UEFA로부터 UCL 출전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스페인의 '아스'는 "PSG가 음바페에게 불법적인 행위를 한 것이 밝혀지만 PSG는 UCL 진출권을 잃을 수 있다. 음바페는 올 시즌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해 뛰고 있다. 하지만 경기 외적인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 음바페는 프랑스 프로축구연맹(LFP)과 UEFA의 법률 위원회에 연락해 5500만 유로를 받아낼 준비를 하고 있다. 음바페가 지난 2월 받아야 할 계약금과 4, 5, 6월 미지급 임금을 모두 포함된 금액이다. PSG는 음바페가 급여의 일부를 포기하는데 동의했다고 주장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음바페 분쟁으로 인해 PSG는 UCL에 출전하지 못할 수 있다. 리그1 클럽이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의심이 들면, LFP가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PSG의 이적을 금지할 수 있으며, UEFA는 PSG의 클럽 라이선스를 취소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PSG는 UCL에서 자리를 잃는다"고 덧붙였다.

 

영국의 '기브미스포츠' 역시 "음바페에게 급여를 지불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PSG는 UCL에서 추방될 수 있다. 음바페는 이번 여름 초에 PSG에 공식적으로 급여 지급을 요청했다. 하지만 음바페는 아무 것도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음바페의 어머니이자 에이전트인 파이지 라마리는 이 분쟁에 대해 "이 문제는 변호사의 손에 있다. 나는 그래도 PSG에 대한 믿음이 있다. 그들이 빨리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는다. 이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함께 경험한 것을 더럽히지 않기를 바란다. 이 주제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당연히 법원으로 가야 한다. 그렇게 할 것이다. PSG가 계약을 존중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한 바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