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30일부터 2024년 9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9,217,96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9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손흥민, 유재석, 정해인, 세븐틴,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방탄소년단, 마동석, 영탁, 피프티피프티, 김수현, 데이식스, 신유빈, 조정석, 신동엽, 트와이스, 변우석, 화사, 차은우, (여자)아이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강다니엘, 태연, 블랙핑크, 오마이걸, 엔믹스, 이찬원, 박진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영화와 예능 방송에서 멀티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위 손흥민 브랜드는 축구 국가대표 주장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3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국민MC 자리를 지키면서 멈추지 않는 새로운 도전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 4위 정해인 브랜드는 엄친아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5위 세븐틴 브랜드는 새로운 음반과 함께 컴백 소식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3,996,916개와 비교하면 5.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91% 하락, 브랜드이슈 15.62% 하락, 브랜드소통 9.00% 상승, 브랜드확산 4.7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준엽 SNS 폐쇄 서희원 결혼2주년 기념하며 행복한 모습이 사라진 이유는 해킹 때문? (1) | 2024.09.30 |
---|---|
피프티 피프티 팬사인회 감동 소감 모든 게 신기하고 꿈만 같다며 그간 힘들었던 일 날려 (2) | 2024.09.30 |
로이킴 컴백 확정 10월 16일 오랜만에 돌아와 가을 감성 발라드 공개 예정에 팬들 관심 폭발 (1) | 2024.09.30 |
배철수 뉴스룸 등판 무려 라디오 DJ 35주년 기록하며 멋진 오빠에서 귀여운 노인으로 기억남고파 (1) | 2024.09.30 |
세종대왕 날 지정 2025년부터 5월 15일로 확정하기로 또 5월 27일 우주 항공의 날 (1) | 2024.09.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