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인천공항 이착륙 차질 원인은 알고보니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북한 오물풍선 때문?

by 삼십대중소인 2024. 6. 26.
728x90
반응형

 

북한이 이틀 연속으로 살포한 대남 오물 풍선의 여파로 26일 이른 오전 인천국제공항 항공기의 이착륙에 차질이 빚어졌다.

 

반응형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46분부터 4시44분까지 약 3시간 동안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편의 이착륙이 중단되거나 지연됐다.

 

공사는 운항 중인 항공기 엔진에 이물질이 빨려 들어가면 사고 우려가 있어 이착륙을 통제했다고 설명했다. 오전 7시 현재는 항공기 운항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전날 밤 또다시 대남 오물 풍선을 부양했다.

 

 

 

이는 올해 들어 여섯 번째로,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 행위로 평가된다. 지난 24일 밤에도 북한은 오물 풍선 350여 개를 살포해 경기 북부와 서울 성북구 석관동 등 지역에 100여 개의 풍선이 낙하한 바 있다. 이러한 북한의 행위는 남측의 안보와 공공 안전에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북한의 오물 풍선 살포는 단순히 남측 지역에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넘어, 실제로 공공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과 같은 중요한 교통 허브에서 항공기 이착륙에 차질을 빚게 하는 것은 국내외적으로 큰 문제점이다. 공항 당국과 정부는 이러한 북한의 도발에 대해 철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