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구글 코로나 백신 증명 폐지 뒤늦게 결정

by 삼십대중소인 2023. 4. 12.
728x90
반응형

 

글로벌 보안 담당 부사장인 크리스 래코우는 11일(현지시간) 회사 전체 이메일에서 "건물에 들어가기 위해 요구됐던 (코로나19) 백신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더 이상 구글이 건물을 출입할 때 직원 등에게 요구했던 백신 접종증명을 드디어 폐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반응형

 

이는 구글이 작년 2월부터 코로나19 기간 재택근무를 일부 출근으로 바꾸면서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증명을 요구한 지 14개월 만으로 그동안 직원뿐 아니라 외부인도 백신 증명서를 제출해야 건물에 들어갈 수 있어서 위드코로나 상황에서 여전히 너무 불편하게 출입을 해야하는 것에 직원들 사이에서도 말이 많았었다고 합니다.

 

래코우 부사장은 "세계보건기구(WTO)가 팬데믹(대유행)을 선언한 지 3년이 지났다"며 "우리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정책과 같은 긴급 조치를 취했지만, 지금 세상은 매우 달라졌다"고 말하며 폐지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래코우 부사장은 "세계보건기구(WTO)가 팬데믹(대유행)을 선언한 지 3년이 지났다"며 "우리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정책과 같은 긴급 조치를 취했지만, 지금 세상은 매우 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구글은 2021년 12월 직원들에게 백신 정책을 준수할 것을 촉구하며 그렇지 않으면 돈도 잃고 결국 실직하게 될 것이라고 밝히며 강력하게 권고하였습니다.

애플 등은 지난해 초 오미크론 변이 확산 당시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증명을 의무화했지만, 사무실 출근 이후부터는 이미 대부분 폐지한 바, 구글이 다소 늦게 대응한 것은 아닌지에 대한 여론과 이로 인해서 회사 내부 코로나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었다라는 의견이 팽팽하게 대립해왔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완화정책 속에서도 아직도 pcr 검사를 받아야만 입국이 가능한 중국 또한 빠르게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서 조치를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