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조정하고 총 56개 라면과 스낵 브랜드 중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반응형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회사측은 2023년 7월 인하한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은 이전 수준으로 되돌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격 인하 당시 소매점 기준 신라면은 1000원에서 950원으로, 새우깡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진 바 있다.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중 14개, 스낵 25개중 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회사측은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인상압박을 견뎌 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경영여건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시급하게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이어 부상 김민재의 단짝 뮌헨 주장 황당하게도 세리머니하다 다쳐 감독은 태연 (0) | 2025.03.06 |
---|---|
휘성 다이어트 한달만에 17kg 감량 지금까지 총 27kg 빼며 완전히 달라진 모습보여 (0) | 2025.03.06 |
포천 포탄 추정사고 갑자기 공군 훈련 중 오발로 인해 7명이나 부상 입어 (0) | 2025.03.06 |
유혜원 커플팰리스2 승리와의 열애설 6년 간 사귄 남자친구와 결혼 직전에 헤어진 사연은? (0) | 2025.03.06 |
이영지 부상 아침에 일어나서 씻다가 갑자기 허리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아프다고 호소 (1) | 2025.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