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르세라핌 밀리언셀러 단 하루면 충분 방출 M/V 바로보기 멤버 프로필

by 삼십대중소인 2023. 5. 3.
728x90
반응형

그룹 르세라핌이 컴백 당일 밀리언셀러(단일 앨범 판매량 100만 장 돌파 가수)가 됐다.

 

반응형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 정규 1집 ‘UNFORGIVEN’(언포기븐)은 발매 당일 102만 4,034장이나 나가는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준 것이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의 발매 1일 차 판매량 1위에 해당하고, 솔로 가수를 포함한 전체 여성 아티스트 중에서도 최다 기록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1년 만에 음반 차트 역사를 새로 쓰며 걸그룹 왕좌에 올랐다.

 

 

102만 4,034장은 지난해 10월 나온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첫날 판매량인 40만 8,833장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르세라핌은 전작의 일주일 동안의 판매량인 56만 7,673장을 단 하루 만에 넘어서며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르세라핌은 음반뿐 아니라 음원 차트, 유튜브 조회수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벅스, 멜론, 지니의 진입 순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지난 1일 자 일간 차트에서 각각 2, 4, 7위를 차지했다.

 

벅스에서는 정규 1집의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No-Return (Into the unknown)’, ‘피어나 (Between you, me and the lamppost)’가 일간 차트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2일 오후 9시경 유튜브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UNFORGIVEN 뮤직비디오

https://youtu.be/UBURTj20HXI

 

르세라핌 신보 ‘UNFORGIVEN’은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우리 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를 담은 앨범이다.

르세라핌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스페인 인기 가수 로살리아 노래와 창법, 콘셉트, 퍼포먼스 등을 따라 했다는 유사성 의혹을 부인했다.

리더 김채원은 1일 열린 쇼케이스에서 "르세라핌의 곡과 콘셉트는 우리의 이야기,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 우리의 고유 창작물이라 생각하고 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르세라핌 멤버 프로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