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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십대중소인의 책장

[마케팅] 위닝컬러_이랑주 지음

by 삼십대중소인 2023.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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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닝 컬러(Winning Color)
영국 템스강의 한 다리를 녹색으로 칠한 다음부터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사람들의 수가 3분의 1로 줄었다고 한다. 똑같은 물건도 색이 달라지면 85퍼센트가 선호를 바꾼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처럼 색은 인간의 심리와 의사결정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없던 소비자를 만들고 팔리지 않던 물건을 팔리게 하며, 처음 봐도 강한 호감을 이끌어 내는 색의 법칙들은 무엇일까.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냈던 흥미로운 사례들을 바탕으로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색의 법칙을 만나보자.
저자
이랑주
출판
지와인
출판일
2022.05.15

 

2023년 첫 날도, 저 삼십대 중소인 답게 책으로 인사를 드릴까 합니다. 진짜 징글 징글 하다구요? 그래도 한 번만 봐주세요. 모두 새해 계획은 한 번 씩들 세우시잖아요.

 

그 중에 독서하기! 없으신분들 없죠?

 

그렇다면, 오늘은 저와 함께 2023년의 문을 열 업무와 관련된 첫 번째 도서로 느낌 있고, 색감 있는 책으로 선정을 했답니다. ㅎㅎ 

 

소비의 핵심이자 판매를 위해서는 절대로 간과해서 안되는 현 시대의 매출 지킴이는 바로 mz 세대라는 것은 여러분들도 모두 잘 알고 계실 거에요. MZ 세대는 향후 20-30년 쯤은 거뜬하게 경제를 이끌어 나갈 젊은 강자들이기 때문에 그들을 타겟팅하는 것을 1순위로 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MZ 세대의 뚜렷한 특징이자, 기성세대와 다른 소비패턴 중 하나는 바로 그들의 욕망과 자신들의 상태를 표출하기 위한 목적으로의 소비에 지출을 아낌없이 하는 대표적인 세대라는 것 일텐데요, 그들은 더 이상 이제는 저처럼 나이를 먹어가는 세대들과는 완전하게 다른 방식으로 트렌드 자체를 씹어먹고 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재나 그들의 필수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품목 이외에 당당하게 지갑을 여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소비 자체가 이제는 하나의 새로운 자아표현 방식으로 자리를 잡으며, 제품은 더 이상 그 고유 기능에만 소구점을 두어서는 세대를 따라가지 못하고 완전히 뭍혀버리고 마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위닝 컬러_이랑주 지음

 

 

[목차]

 

 

0. 프롤로그 : 왜 색의 시대일까

   >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시대가 왔다

   > 파랗다라는 말만 들어도 기분이 달라진다

   > 성공과 행운을 부르는 색의 법칙

 

 

1. 색은 없는 소비자도 만들어 낸다 : 왜 빨간 만년필을 만들었을까

1. 색을 바꾸면 가격이 달라진다

2. 여름 음료가 겨울 음료가 되다

3. 스타일은 곧 색이다

 

2. 매일 가는 설레는 곳의 비밀 : 스타벅스가 색으로 매출을 올리는 법

1. 꽃보다 봄을 더 빨리 느끼게

2. 말린 장미색의 매력

3. 왜 모두 흰 운동화를 좋아할까

4. 그 빵집이 계속 색을 바꾸는 이유

 

3. 더 빨리 나가도록, 더 오래 머물도록 : 시간을 조종하는 색의 힘

1. 고객을 오래 붙잡고싶다면 차가운 색을

2. 요가 수강생이 늘어나는 매트 색깔은

3. 병원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이 얌전해진 이유

4. 무난한 색이란 없다

5. 참을성 없는 소비자를 붙들려면

 

4. 그곳의 커피는 왜 더 맛있게 느껴지나 : 오감을 속이는 색의 비밀

1. 블루보틀의 라떼는 특히 더 고소하다

2. 맛있는 색이 따로 있을까

3. 케이크 판매가 갑자기 늘어난 이유

4. 명품은 무거워야 잘 팔린다

 

5. 처음 본 브랜드가 믿음이 가는 이유 : 전문가들은 색도 다르게 쓴다

1. 불안을 잠재우는 짙은 색의 마법

2. 회색으로 매출을 다시 일으키다

3. 신생 기업은 어떤 색을 써야 하나

4. 그 카페에 굿즈가 많은 이유

5. 처음 봤는데 친구처럼 느껴진다면

 

6. 노인들이 젊어지는 곳의 비밀 : 사람을 미인으로 만드는 색

1. 나이 들수록 밝은 색에 끌린다

2. 공부를 잘 하는 색, 창의력을 높이는 색

3. 왜 거기에서만 예뻐 보이나

4. 병을 낫게 하는 색이 있다

 

7. 10대들은 왜 검정색에 열광하나 : 세대와 취향을 색으로 공략하기

1. 면접 때 흰 셔츠, 검정 정장을 입고 오라는 이유

2. 월요병에는 오랜지색 옷을

3. 패셔니스타들이 섬으로 몰려간 이유

 

8. 환상이 강하면 지갑이 열린다 : 성공을 부르는 원 컬러에서 강력한 보색

1. 스테디 셀러들의 공통점

2. 유혹하는 느낌을 주고 싶다면

3. 그 브랜드의 옷은 보기만 해도 행복하다

4. 빨리 팔고 싶다면 색상을 과감하게

5. 만져보기만 하고 사지는 않는다면

6. 직원들이 갑자기 친절해진 이유

 

9. 왜 그 쇼핑몰에서 떠나지 않을까 : 사고 싶은 게 많은 공간의 비밀

1. 빨간색 자동차가 더 가깝게 느껴지는 이유

2. 공간을 두 배로 키우는 방법

3. 창문이 있는 벽이 마법의 벽이다

4. 마카롱 매장에 손님이 몰린 이유

 

10. 같은 물건이 그 사이트에서만 잘 팔리면 : 온라인에서 색을 잘 사용하는 법

1. 똑같은 화면이 더 커보이려면

2. 빛나는 백색의 세계를 이해하라

3. 주식 거래 앱이 두 개의 색을 쓴 이유

4. 그 사이트에 물건이 더 많아 보인다면

 

 

11. 에필로그 : 감성언어 없이는 비즈니스도 없다.

 


삼십대 중소인 서평

 

기본적으로 우리가 어디에선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제품이 되었던 서비스나 플랫폼이 되었던 그것을 사용할만한 가치와 효용성이 필수로 있어야 제품을 찾아주지만, 이제는 그것 하나만으로 살 수 없는 세상이랍니다....ㅠㅠ

 

근데 역시 아직까지 삼십대 후반을 달려가는 저는 변태같을지 몰라도....배울 게 늘어난다는 것은 할것도 많아진다는 것과 동의어인데도 불구하고 새롭게배워서 또새로운 판로가 생길수 있다는 그 자체에 굉장히 기분 좋은 짜릿함을 느껴요....

색을 볼 줄 알면, 사람을 볼 줄 알고, 두 가지를 적절하게 적용하면 시장을 볼 수 있는 눈까지 생기게 되는데

저와 함께 올해는 색공부도 하실래요?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모두 저랑 같이 성공 말고, 깊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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