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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십대중소인의 책장

[마케팅] 매출 100배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_유노연

by 삼십대중소인 2023.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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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00배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
* 실전 온라인ㆍ오프라인 마케팅 핵심 노하우! * 20년차 현직 유통전문가의 천기누설 비밀노트! * 실전 유통의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유통 비법서! 제조ㆍ유통 경력 20년의 현직 빅3 대형 유통업체 유통전문가가 유통 초보자를 위해 대한민국 실전 유통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준다. 따라서 이 책의 유통 지식들은 저자가 20년 동안 유통ㆍ제조 양쪽에서 직접 경험하고 습득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통 관련 서적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생생한 실전 내용들로 가득하다. 또한 유통업계에만 있었던 분들이 쓴 책에 비해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의 상황과 현실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하고, 그들에 맞는 실전 유통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처음으로 유통에 뛰어드는 사람이나 유통으로 힘들어하는 유통 초보에게 이 책이 유통에 대해 막혔던 부분을 뻥 뚫어주는 사이다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
유노연
출판
중앙경제평론사
출판일
2018.09.27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드리고싶은 책은, 제가 중소기업에 처음 입사를 하면서 읽었던 책 입니다, 이후에 저는 저와 함께 일을 하는 새로오신 모든 분들에게 업무에 대한 이해를 하기 전에 해당 책을 먼저 천천히 읽어보는 시간을 드리는데요.

 

중소기업은 사실 전체적으로 보면 일반 1인기업 또는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과 첫 시작점이 같답니다, 오프라인은 더욱 영역이 크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반열에 올랏지만 온라인은 활성화 된 시기 자체가 오래되지 않았기에 모두가 배우면서 함께 성장을 모색하고 있죠.

 

결국,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유통하는 과정을 통해서 매출이 발생되고, 매출의 크기에 따라 직원이 충원이 되며 조직이 되고, 조직이 커지면 세분화가 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회사는 성장을 하는 건데요..

 

이 성장을 위해서는 비단 1인 기업이나 중소기업, 심지어 대기업 모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체에 대한 이해가 선행이 되지 않으면 안됩니다.....(아주 단호!)


매출 100배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_유노연 지음

 

1.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1. 최근 유통시장의 특징

2. 국내 유통시장의 종류

3. 국내 유통시장의 흐름과 역사

 

2. 온라인 유통 집중 분석

1. 오픈마켓 : 거대한 온라인 유통 공룡

2. 소셜커머스 : 저물어가는 반짝 스타

3. 종합쇼핑몰 : 온라인 유통 채널의 귀족

4. 홈쇼핑 & 인포머셜 : 엄청난 단기 매출

5. 복지몰 : 일반인은 모르는 숨겨진 알짜 매출

6. 전문몰 : 마니아층 고객 공략

7. 온라인 도매몰 : B2B 거래 전문

8. 온라인 공동구매 : 중소기업 살리는 효자

 

3. 오프라인 유통 집중 분석

1. 할인점 : 여전히 건재한 오프라인 유통 공룡

2. 창고형 할인점 : 옾라인 유통의 신 성장 동력

3. 백화점 : 힘 빠진 오프라인 유통 명가

4. 기업형 슈퍼마켓 : 할인점 / 편의점 틈새 반짝 스타

5. 편의점 : 밝은 미래의 오프라인 유통 최고 스타

6. 헬스&뷰티 스토어 : 전 세계적인 유행 트렌드

7. 카테고리 전문몰 : 틈새 유통공략

8. 하드디스카운트 스토어 : 5년 후 내다보는 신성장동력

 

4. 제조업체 / 수입업체 유통 전략

1. 나의 현실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2. 상품 브랜딩 전략 : 내 상품을 효율적으로 브랜딩하라

3. 유통 채널 확대 전략 : 어떤 전략/순서로 유통 채널을 늘려야 하나

4. 벤더/도매업체 활용 전략 : 내가 다할수 없다면 유능한 파트너를 활용하라

5. 가격 전략&상품 운영 전략 : 유통 채널별 가격과 운영 상품 선정 방법은 ?

6. 해외 유통 판로 개척 전략 : 온라인 유통 시대에 훨씬 쉬워진 해외 유통 진출

7. 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 입점 전략 : 메이저리그 유통에 진출하는 방법은

 

5. 벤더업체의 유통 전략

1. 나의 현실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2. 상품 선정 전략 :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하는 네 가지

3. 상품 판매 전략 : 사입 판매 VS 위탁 판매

4. 상품 공급처 확보 전략 : 좋은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주는 업체를 찾아라

5. 유통 채널 확대 전략 : 제조업체와 달라야 하는 유통 채널 확대 전략

6. 벤더업체의 미래 전략 : 나만의 브랜드가 있어야 한다

 

6. 온라인/오프라인 실전 유통 판매 10대 노하우

1. 온라인 판매기법 : 오프라인과는 차별화

2. 카카오스토리 채널 / 네이버 밴드 공동구매 : 중소기업 신 유통채널

3. 네이버 커뮤니티 카페 공동구매 : 온라인 충성고객을 사로잡아야 한다

4. 인스타그램 / 브롤그마켓 판매 : 20-30대 초반 타깃

5. 스마트스토어 판매 : 온라인 공룡 네이버 무료 쇼핑몰

6. 카카오 커머스 판매 : 전 국민 사용 플랫폼에서 판매

7. 유통 인맥과 정보 구축 : 유통 인맥은 곧 매출

8. 깔세 판매 : 정식 오프라인 매장보다 매출이 10배

9. 특수한 판매 채널 : 이런 판매 채널도 있나요

10. 잔여 재고 처리 방법 : 손실 최소화하며 파는 방법은

 

7. 온라인&오프라인 유통 / 마케팅 실전 7대 노하우

1. 네이버 활용 홍보 / 마케팅 1

2. 네이버 활용 홍보 / 마케팅 2

3. 상세 페이지 작성 기법 : 온라인 유통에서는 상세 페이지로 판매한다

4. 타깃 고객 발굴과 홍보 : 타킷 고객의 중요성

5. 커뮤니티 / SNS 공략 네이티브 광고

6.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홍보 :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저비용 / 고효율 홍보

7. 기존 고객 관리 홍보 비법 : 카카오 채널을 활용하라

 

* 필수용어 : 유통 & 마케팅 용어


삼십대 중소인 서평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업무 관련 해서 많은 책들을 읽고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 드릴건데요.

몇 번이나 지금과 같은 서평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오늘의 서평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가 일을 잘하고 싶다면
내가 사업을 하고 싶다면
내가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내가 파이어족이 되길 원한다면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기를 원한다면 
진짜 돈을 쌓아놓고 살고 싶다면
무.조.건 두번은 읽으세요.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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