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옥주현 금쪽상담소 아무도 알 수 없었던 극단적인 고민 악플 및 사업실패 등 내용 바로보기

by 삼십대중소인 2023. 12. 27.
728x90
반응형

 

뮤지컬 배우 겸 가수 옥주현이 공황 장애를 고백했다.

 

반응형

 

2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이하 ‘금쪽상담소’)에서 옥주현과 리사, 이지혜가 출연했다.

 

공황 장애가 있다고 밝힌 옥주현은 “‘위키드’ 1막 마지막에 공중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있다. 그날 그 장치는 제가 제 등으로 누르면 고정이 되는 장치다. 그날 옷이랑 망토랑 엉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라갔을 때 떨어질수 있다는 생각에 긴장을 했더니 직후부터 가래가 올라왔다”며 “그 목 상태로 2막 끝까지 갔다. 모든 게 꿈이었으면 좋겠는 상황이 진짜 길게 이어졌다”고 밝혔다.

 

 

 

결국 옥주현은 “와이어에 대한 긴장감으로 위산이 역류하고 성대가 부었다며 ‘남은 5번의 공연이 또 이렇게 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소리도 안들리고 숨이 안쉬어지더라”라고 공황 장애가 왔던 순간을 회상했다.

 

이후 옥주현은 공연을 망쳤다는 자괴감에 빠져 힘들었다고 밝혔다.

또 옥주현은 악플과 사업 실패로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한 적이 있었다며 “걸그룹 출신인데 뮤지컬 활동을 시작한 후 욕을 너무 많이 먹었다”며 “어떤 댓글을 보고 ‘내 욕심이었나’ 싶으면서 괴롭더라”라고 말했다.
 

옥주현은 일찍 돌아가신 아버지 부재와 사업 실패로 얻어진 빚으로 극단적인 선택도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