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책장

[온라인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_서양수 지음

by 삼십대중소인 2022. 12. 21.
728x90
반응형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
요즘은 그야말로 유튜브 퍼스트 시대다. 맛집 검색, 구매 전 제품 검색, 그 외 온갖 궁금한 내용도 다 유튜브로 검색하고, 음악을 들을 때도, 예능을 볼 때도 유튜브를 이용한다. 이제는 아무리 유행에 느린 우리 회사 대표님도 유튜브가 중요한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인지할 정도다. 꽃이 피는 곳에 꿀벌이 모이고, 재미있는 영상에 좋아요와 구독이 모이듯이 많은 고객들이 몰리는 곳에 마케터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것! 유튜브의 중요성은 말해봤자 입만 아플 뿐이고, 마케터라면 더 이상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무시할 수 없다. 이제는 정말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유튜브로 뭔가 액션을 보여줘야 할 때가 된 것이다. 모르고 뛰어들면 손해 보는 유튜브 마케팅 실전 기술과 인사이트! 하지만 유튜브의 뜨거운 위상에 비해 참고할 만한 지식과 정보는 초라하기 그지없다. 마땅히 따라 할 국내 성공사례도 잘 공유되어 있지 않고, 그나마 참고할 책들도 국내에 적용하기는 어려운 외서나 광고 제작 방법을 기술적으로 설명한 매뉴얼 책들이 전부다. 이런 현실에 좌절하고 있을 마케터들을 위해 유튜브 마케팅 최전방에 있는 13년 차 실무자가 나섰다.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에서는 기업 유튜브 광고를 담당하는 저자가 겪은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소개하고, 깨지고 넘어지며 깨우친 자신만의 실전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분명 당신도 광고 매체로서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는 안목과 지식을 쌓고, 업무에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서양수
출판
한빛비즈
출판일
2021.09.03

 

유튜브는 이제 우리 생활에서 없어선 안 될 필수적인 요소로까지 그 존재감을 여실히 폭발시키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이런 말을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것은 바로! 직장인의 2대 거짓말!

첫번째, 나 진짜 곧 이 빌어먹을 회사 관둔다.
두번째, 나도 이제 슬슬 유튜브를 시작해야겠어.

모두 이루어지지 않을 상상에 불과한 두 가지 임을 뼈저리게 알고 있지만, 사실 그 두 가지의 진짜 공통점은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든 할 수 있다는 것!

 

시작이 쉽다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기에 경쟁이 많게 느껴지기도 하고, 쉬워서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반대로 미루기도 쉬운 그런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튜브 또한 블로그와 굉장히 비슷한 점은 저도 많이 느끼지만 한 번 시작하면 꾸준히 하면 되는 것 그거 하나가 진짜 엄청나게 힘들다는 거죠....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제일 빠른 지름길은 현재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흥미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텐데요, 개인이 언제든 하고 싶은 대상으로써의 블로그를 쓰거나 유튜브를 올리는 것 조차 꾸준히 해내지 못한다면, 주제를 머리에 쥐가 나도록 짜내어야만 하나가 간신히 나올까 말까한 업무에 대한 이야기로 이를 이어 나가는 것은 불가능과 동의어 일거에요.

 

이제는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튜브는 브랜드를 알리고 나아가 이를 통한 매출 신장이 목표인데요, 그렇다면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는 어떻게 우리에게 그 방법을 알려줄지 목차로 확인해보도로 할까요?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_서양수

 

0. 프롤로그

 

 

1. 유튜브 오해와 진실

1. 우리 광고는 왜 아무도 안봐요?

2. 아직도 유튜브 조회수를 믿으세요?

3. 관광공사 콘텐츠가 전부 거품이었다고?

4. 유튜브 기업 브랜드 채널, 이건 꼭 알고 하세요

5.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유튜브 광고 상품 6가지

 

2. 유튜브에서만 통하는 성공 문법

1. 광고 메시지, 순서만 바꿔도 반응이 달라져요

2. 우리가 취향에 주목하는 이유

3. 유튜브 타깃 마케팅, 이것만은 꼭 알고 하세요

4. 주목받는 콘텐츠엔 ABCD 가 있다

5. 우리 브랜드의 해시태그는 뭘까?

 

3. 모르면 손해보는 광고 노출 원리

1. 누가 친일파 영상에 광고를 붙이나

2. 모르면 손해보는 유튜브 광고 노출 원리

3. 콘텐츠 마케팅, 시작이 어렵다면 이것부터

4. 브랜드 엑티비즘과 진정성

5. 우리 회사 브랜딩 광고, 문제 있어?

 

4. 데이터로 증명하는 성과 측정

1. 유튜브 광고, 조회수 100만이면 잘한 건가요?

2. 마케터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광고 효율 측정법

3. 우리 광고가 얼마나 유의미한지 측정하려면

 

5. 잘 나가는 이들의 비법노트

1. 유튜브 기업 채널, 떡상을 위한 7가지 키워드 1

2. 유튜브 기업 채널, 떡상을 위한 7가지 키워드 2

 


삼십대 중소인 서평

 

이제는 대기업에서부터 1인 기업까지, 회사를 운영하고 본인의 브랜드를 통한 제품 또는 서비스와 플랫폼을 가지고 매출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는 선택이 아닌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며, 매체 중에서는 어느새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음을 우리 모두가 인지하고 있죠?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이 출판된지 1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브랜드 채널을 개설하고 브랜딩을 어떻게 제대로 해야 노출이 되는지, 노출이 된다면 이를 어떻게 분석하고 산출된 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집행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정말 초보자도 바로 접근해서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고 세밀하게 나와 있답니다. 이 말은 유튜브 광고를 하겠다! 무조건 이 책은 한 번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는 뜻이죠.

이제는 저도 어느새 온라인의 중요성을 알고, 온라인 몰과 많은 SNS 등을 직접 운영해 봄으로써 광고에 대한 고민도 많았는데요, 유튜브 광고에 대해서 마케팅 인사이트를 통해 배운 건 유튜브의 중요성과 함께 이 광고를 실제로 설정하고 집행하게 해주는 구글의 무서움 이라는 거죠.....ㄷㄷㄷ

 

우리의 정보는 이미 구글의 손에 모두 담겨져 있고, 나날이 스스로 발전하는 머신의 딥러닝과 빅데이터를 통한 자료의 정확도는 분 초 단위로 높아지고 있으니까요...

 

아직까지 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법을 몰라서 또는 광고에 쓰는 비용이 굉장히 부담으로 다가와 두려움에 필요한 것조차 망설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 분들에게 이 책은 하나의 기본서가 되어 줄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유튜브 한 번 시작해 보실 건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