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철도노조 태업 파업 오늘부터 시작 서울 및 수도권 전철 등 39대 출근길 운행 지연 현상황은?

by 삼십대중소인 2024. 11. 18.
728x90
반응형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18일 첫 열차부터 준법투쟁에 돌입, 수도권 전철 등 일부 구간에서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반응형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철도노조 태업으로 수도권 전철과 수인분당선 등 일부 구간에서 열차 운행 지연이 발생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열차 운행에 차질이 빚어진 구간은 수도권 전철 1호선, 3호선, 4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서해선 등이다. 총 39대의 열차가 예정 시각보다 5∼20분가량 지연 운행됐다. KTX와 일반열차는 모두 정상 운행됐다.

 

코레일은 열차 지연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일부 열차 목적지를 변경하거나 운행 중지할 수 있으니 참고해달라고 이용객들에게 당부했다.

 

 

 

전동열차 운행 현황은 '코레일 지하철톡' 등 지하철 관련 모바일 앱이나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철도노조의 태업으로 인한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어제부터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해 신속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태업 과정에서 사규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철도노조는 전날 4조 2교대 전환과 부족 인력 충원, 기본급 2.5% 정액 인상 등을 요구하며 18일부터 태업에 돌입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오는 21일 총파업 예고 기자회견 등을 거쳐 다음 달 초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