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슈퍼 참치'(Super Tuna)의 빌보드 차트 역주행에 대해 해외 매체가 집중 조명했다.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1만 7000% 매출 증대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의 1위 역주행곡"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진의 전역을 축하하는 의미로 팬들이 솔로 히트곡 중 한 곡을 역주행시켜 타이틀 재탈환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바로 '슈퍼 참치'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른 것.
진의 '슈퍼 참치'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Billboard World Digital Song Sales, 6월 22일자)차트 1위에 재등극했다.
반응형
진은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아스트로 차은우, 4위 방탄소년단 정국, 5위 아이브 안유진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862 미디어지수 375,331 소통지수 1,911,204 커뮤니티지수 3,323,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0,8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20,209와 비교해보면 287.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6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전역하다, 축하하다, 매력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리허그, 빌보드, 슈퍼참치'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0.21%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5월 29일부터 2024년 6월 29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0,769,27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73,949,817개와 비교하면 49.7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728x90
반응형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준혁 가수 데뷔 야구 배트 대신, 이번엔 마이크 들고 신곡 '한 잔 더 하세' 발매 (0) | 2024.06.29 |
---|---|
인사이드 아웃 2 500만 개봉 18일만에 돌파하며 1편 넘어 더욱 짙은 어른이에게 감동 전달 (0) | 2024.06.29 |
신태용 인도네시아 재계약 확정 2027년까지 매직 이어가며 한국 사령탑 부임설 일축 (0) | 2024.06.29 |
쿠팡플레이 전석 매진 손흥민 김민재 맞대결 토트넘과 뮌헨 경기 일정은 언제? (0) | 2024.06.29 |
부산 소멸위험단계 지역 확정 초고령 사회의 무서움 전국 시군구 11곳 신규 진입 (0) | 2024.06.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