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또 엠폭스 9번째 확진자 발생 위기경보수준 주의단계 격상

by 삼십대중소인 2023. 4. 13.
728x90
반응형

 

오늘(13일) 질병관리청은 국내 9번째 엠폭스 확진자가 발생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7번째, 8번째 확진자가 나오고 바로 발생되었으며 국내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어 큰 걱정입니다.

 

반응형

 

9번째 확진자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입니다. 전날 피부병변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했다가 엠폭스 감염이 의심돼 검사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는 격리 입원해 치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확진자는 최근 3주 이내 해외 여행한 적이 없었습니다. 국내에서 밀접접촉이 확인돼 국내 감염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추정 감염원 등 확인을 위해 상세 역학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앞서 지난 7일 국내 6번째 엠폭스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최근 해외여행 이력이 없어 국내 첫 지역사회 감염 사례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후 발생한 7~8번째 확진자도 최근 해외에 다녀온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처럼 국내 엠폭스 확진자가 늘자 질병청은 위기경보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하고 대응조치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엠폭스의 전 세계적 발생은 줄고 있는 추세지만 일본과 대만 등 인접 국가에서 발생이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근 1주 내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입니다.

 

다만 엠폭스가 확진자와 피부접촉이나 성접촉 등 밀접접촉으로 전파되는 특성을 봤을 때, 대규모 발생 가능성은 작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환자 대부분이 자연 회복되며, 치료나 진단 등의 충분한 대응 수단을 확보하고 있어 공중보건체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이지만 항상 외출 후 손씻는 습관과 불필요한 타인과의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