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도 여전히 마케팅을 공부하는, 늘 부족한 삼십대 중소인은 교보문고에서 이리저리 새로운 먹이거리가 없나 물색을 하던 중에, 드디어 또 책표지가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하였답니다.
당당하게,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된다고 말하는 그리고, 책 소개에는 이를 넘어선 이런 말이 있는데요.
돈이 싫다면, 이 책을 읽지마라!
마케팅의 최종 목표는 수익 창출, 즉 돈이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거의 모든 부분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없는 것 보다 있음으로 인해서 할 수 있는 것들이 존재를 하기 때문에 저는 돈을 싫어하지 않고 꽤 좋아하는 편 이거든요, 그래서 더는 주저하지 않고 23년 마케팅을 어떻게 바라보고 해야할지 다시 한 번 다짐을 하기 위해서 책을 펼쳐 들었답니다.
1페이지라는 것은 결국은 가장 첫 페이지이기 때문에, 1순위, 1등, 1번과 같은 우선적으로 가시화 될 수 있는 대상을 말하는데요.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1페이지 노출이라는 상위 노출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로 꼽히고, 이를 차지하기 위한 엄청난 수의 기업들이 지금도 시시각각 광고와 비용을 사용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 각축의 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살아남고,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저와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1페이지 마케팅 플랜_앨런 딥
[목차]
0. 시작하는 말 : 돈 못 버는 마케팅은 버려라
PART 1. 사전 단계
1. 표적고객을 설정하라 : 모두가 타깃이 될 수는 없다
1. 좁고 깊게 틈새시장 공략하기
2. 틈새시장은 가격이 중요하지 않다
3. 당신에게 적합한 고객을 찾는 방법
4. 잠재고객의 아바타 만들기
2. 메시지를 만들어라 : 우연에 기대는 광고는 하지 마라
1. 독특한 판매 제안을 개발하라
2.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3. 고객의 마음 속 진짜 의도를 헤아려라
4. 고객을 혼란 스럽게 하면 고객을 잃는다.
5. 상품을 판매할 때 주목받는 방법
6. 최저가 정책은 설득력이 없다
7. 30초짜리 짧은 엘리베이터 피치 만들기
8. 제안서 작성할 때 중요한 질물
9. 내 표적고객이 원하는 것은 ?
10. 거부할 수 없는 제안서를 만들어라
11. 고객의 고통을 공략하라
12. 광고 문안 작성하기 : 사람들을 지루하게 하지 마라
13. 좋은 광고 문안의 필수 요소
14. 잠재 고객의 마음속 대화에 참여하라
15. 제품, 서비스, 회사 이름 짓는 법
3.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라 : 투자수익률 게임
1. 고객생애가치를 고려하라
2. 소셜 미디어가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3.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이메일
4. 전통적 우편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하다
5. 마케팅 예산을 무제한으로 확보하는 법
6. 가장 위험한 숫자
PART 2. 진행 단계
4. 관심고객을 포착하라 : 당신은 사냥꾼인가, 농부인가
1. 윤리적 뇌물을 사용하라
2. 당신의 금광을 관리하라
5. 관심고객을 육성하라 : 세계 최고 ㅣ세일즈맨의 비밀
1. 농부처럼 마케팅하라
2.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하라
3. 두툼한 우편물 그리고 충격과 감탄 요법
4. 가능한 한 마케팅을 많이 하라
5. 구상하고, 실행하고, 반복하라
6. 구매고객으로 전환시켜라 : 신뢰가 관건이다
1.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에서 수익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2. 귀찮은 존재에서 환영받는 손님으로
3. 신뢰는 만들어가는 것이다
4. 불안을 잠재우는 확실한 보장
5. 5가지 가격 전략
6. 영업을 방해하는 부서는 단호히 없애버려라
PART 3. 후속 단계
7.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라 : 열광적인 팬 집단을 구축하라
1.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팔되,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도 함께 제공하라
2. 제품 또는 서비스로 한 편의 드라마 연출하기
3. 기술을 활용해 마찰을 줄여라
4. 고객에게 가치 있는 목소리를 내라
5. 당신의 모든 문제를 털어 놓으라
6. 제품은 작은 돈을 벌지만 시스템은 큰돈을 번다
7. 시스템의 힘 : 당신 없이도 굴러가게 하라
8. 시작할 때 끝도 생각하라
8. 고객 생애가치를 높여라 : 나의 다이아몬드를 찾아라
1. 언제 어떻게 가격을 올릴까
2. 본 제품과 함께 추가 제품 권유하기
3. 고수익 제품으로 유도하기
4. 구매 빈도를 늘리는 3가지 방법
5. 과거의 고객 되찾아 오기
6. 숫자가 모든 것을 말해준다
7. 매출이라고 다 좋은 매출은 아니다
8. 진상고객은 과감히 해고하라
9.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성화하라 : 공짜 마케팅에 의존하지 마라
1. 요청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
2. 방관자 효과를 극복하라
3. 고객은 또 다른 누군가의 고객이다
5. 브랜드 구축에 대하여
4. 끝내는 말 : 지금 당장 실행하라
삼십대 중소인 서평
제 서평 바로 위에 끝내는 말을 보시면, 이렇게 저자분께서 말씀을 하고 있죠, 그리고 몇 십년을 가장 정상에 자리에 있도록보이지 않게 그 효과를 톡톡히 나타내어 주는 나이키의 캐치프레이즈도 이와 일맥상통한데요.
지금 당장 실행하라
제가 22년도에 이어서 23년도에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포멧을 열어서 대화를 나누고, 더욱 여러가지를 설명해드리려는 것은 정말 양질의 정보를 전달해서 모든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지만 그 것보다 훨씬 이기적으로 중요한 이유는 바로, 여러분들에게 설명을 드리고 포스팅을 하려면 제가 배우는 것을 쉴 수 없는 구조가 확립이 될 거라는 저의 생각 때문이었답니다.
책을 읽고, 책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마케팅에 관한 원론과 지침들, 그리고 노하우를 보는 것 만으로는 절대 알 수 없다라는 것이 현업에서 일을 하고 있는 저 또한 절실하게 느끼는 부분인데요.
배우면 부족한 게 더 많이 보이듯이, 마케팅에 대한 원론과 노하우는 개괄적으로보면 하나의 틀에서 시작되어 파생이 되어 나갈 뿐 그 틀은 바뀌지 않지만 적용을 하면 역시나, 한 번에 성공하는 일이 힘들답니다...저 또한 지금도 여전히 시행착오를 하나하나 겪어나가며 실행을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실행 하실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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