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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십대중소인의 책장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_양봄내음, 권병욱

by 삼십대중소인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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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기획자의시선-책-겉표지
브랜드기획자의시선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CJ, 카카오페이, 국립현대미술관 등 수많은 브랜딩 프로젝트를 이끈 국내 최고 브랜드 기획자인 양봄내음과 권병욱의 경험을 집대성한 이야기입니다.

 

브랜드적 관점이 기획자의 필수 덕목

 

비즈니스의 중심은 브랜드관이고, 이를 탄탄히 세울 수 있는 브랜드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브랜드 체계의 파악과 브랜드 가치의 구성, 브랜드 내재화 프로세스 등 실무에 꼭 필요한 브랜딩 과정을 다양한 사례와 워크숍 그리고 액티비티의 형태로 세밀하고 담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향한 브랜딩 전략을 설계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되어 줄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목차를 통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_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_양봄내음, 권병욱 지음

 

PART  1, 이해 Knowing a Brand

 

Chapter 1. 브랜딩 다시 보기

  • 브랜드 / 브랜딩에 대한 오해
  • 많은 기업이 하는 가장 흔한 실수
  • 브랜드/ 브랜딩의 역할

 

Chapter 2. 우리가 가진 브랜드, 가져야 할 브랜드

  • 브랜딩 발라내기
  • 브랜딩의 시작은 새 브랜드?
  • 브랜드 체계와 브랜드별 역할 리뷰

 

PART 2. 존재 Being a Brand

 

Chapter 3. 브랜드의 지향점

  • 콘셉트, 에센스, 정체성
  • 브랜드 정체성 2.0
  • 강력한 선언이 되는 브랜드 정체성
  • 브랜드 세계관

 

Chapter 4. 브랜드를 내부에서 이해하기

  • 이터널 브랜딩이란
  • 효과적인 인터널 브랜딩 방법

 

Chapter 5. 브랜드 인지시키기

  • 브랜드 요소에 대한 이해
  • 훌륭한 브랜드 요소 구축의 조건
  • 좋은 브랜드 요소를 만들기 위한 당부

 

PART 3. 관계 Living as a Brand

 

Chapter 6. 브랜드의 존재이유 이해시키기

  • 커뮤니케이션은 곧 경험
  • 먹히는 커뮤니케이션이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 차별화 다시 보기

 

Chapter 7. 경험을 통해 관계 구축하기

  • 브랜드 경험의 스펙트럼
  • 소비자와의 관계 구축

 

PART 4. 진화 Sustaining a Brand

 

Chapter 8. 브랜드의 위기와 기회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브랜드
  • 강력한 브랜드의 조건

 

Chapter 9. 다른 조직, 다른 브랜딩

  • 스타트업 브랜딩
  • 공공 브랜딩

삼십 대 중소인 서평

 

브랜딩은 배움의 끝이 없습니다. 배움이 어렵다는 건 수학과 같이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공식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것과도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기에, 난해하고 시시각각 상황에 따라서 많은 것들이 순식간에 뒤바뀌지만 그런 흐름에 몸을 맡기는 법을 배우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다만 브랜드는 하나의 세계관이기 때문에, 초기 구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형성된 하나의 세계관은 을 바꾼다는 건 그동안 해왔던 노력을 처음으로 다시 회귀해서 재구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첫 시작을 위해서는 이미 성공한 부분들에 대한 답습이 가장 실패확률이 적은 방법이기 때문에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을 통해서 답습을 하며 본인이 원하는 브랜딩을 구축하는 법을 조금씩 키워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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