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십대중소인의 이슈

권도형 송환쟁탈전 한국행 가능할까?

by 삼십대중소인 2023. 3. 27.
728x90
반응형

권도형 송환쟁탈전

테라-루나 폭락 사태로 인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을 휘청이게 만든 원흉인 권도형(32세) 테라폼랩스 대표의 신병을 확보하기 위한 국가 간의 송환쟁탈전이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서고 있습니다. 엄청난 수의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 및 피해 회복 전망이 엇갈리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최대 종신형 선고까지 가능한 미국으로의 송환을 원한다는 일각의 주장도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27일 법무부는 몬테네그로에서 도피 행각을 벌이던 중 위조여권을 사용하다 체포 후 구금된 권도형 대표의 신병 확보를 위해 범죄인 인도 청구 및 관련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수사 선상에 올라 있던 권도형 대표가 국제 공조로 결국 추적 11개월 만에 해외에서 검거가 되었지만, 아직 국내 송환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피해자가 한국이 아닌 전 세계이다 보니 미국과 싱가포르도 앞다투어 권도형 대표의 신병 확보를 하기 위해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은 뿐만 아니라, 몬터네그로 검찰도 검거 하루 만에 그를 공문서 위조 등으로 기소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다만 미국 언론에서는 범죄인 인도 절차에 최소 수개월이 걸릴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권도형 대표가 몬테네그로 판결에 불복을 한 뒤 법적으로 대응에 나서기 시작하면 이를 위한 재판과 항소심 등 공판이 길어지게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권도형 대표는 한국행을 가장 원할 확률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종신형을 선고할 확률이 높지만 대한민국의 경우에는 경제사범에게는 최고 형량이 약 40년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유리한 형량은 한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피해를 적게는 수 십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이 한 번에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폴은 가상화폐 전담 수사국을 신설했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가상자산 관련 법안은 많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논의가 직접적으로 이어지지 않아서 시행이 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지만, 이런 개인이 투자를 할 때, 위와 같이 투자를 하는 이들의 인생 자체를 송두리 째 앗아갈 수 있는 사기성 자산 및 피싱은 근절되어 건강한 투자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